9월15일 K리그 분석 광주FC VS 상주상무 먹폴 픽스터 오함마

0
(0)

K League Analysis 광주FC VS 상주상무 승기를 거머쥘 팀은?

광주FC vs 상주상무

K League Analysis ! 광주FC VS 상주상무 국축 분석 시작합니다~! 맑고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창문이라도 열어서 가을다운 날씨를 만끽해 보세요^^~!

오늘도 먹튀폴리스를 통하여 공식 카페에서 스포츠분석 놓치지 마세요!!!!!!

광주FC(7위)는 최근 성적이 꽤나 준수합니다. 직전 7경기에서 2승 5무를 기록하며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승률이 그리 높지는 않지만 최근에는 울산과 전북을 상대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반전의 결과까지 얻어내고 있습니다. 상주상무프로축구단(3위)은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의 성적을 기록 중입니다. 상위권 팀답게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3위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5경기 중 단 1경기만 멀티 득점을 기록하는 등 공격면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광주 FC

광주 FC

윌리안(LW)이 퇴장 징계로 인해 이번 경기까지 나설 수 없습니다. 광주 역습 축구의 핵심적인 선수였기에 공백 문제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허나 직전 전북전에서도 윌리안이 없음에도 3득점을 기록하며 승점 1점을 따냈습니다. 윌리안이 없는 것이 아쉽지만 엄원상(RW)이 빠르게 뒷 공간을 공략하며 여전한 날카로움을 보여주었고 상대 수비진에게 피지컬적인 어려움을 안길 수 있는 펠리페(FW)의 컨디션도 꽤나 좋은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도 충분히 멀티 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광주는 최근 홈 성적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직전 8차례의 홈 경기에서 단 1승도 따내지 못하고 4무 4패의 성적을 기록 중입니다. 비록 최근 경기력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홈 승리는 요원한 상황이기에 2부 리그에서와 달리 홈에서 많은 실점을 내주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꼽힙니다. 홈 수비력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번 경기 결장선수로 윌리안(LW / 주전 선수 / 퇴장 징계)가 예정되어 있으며 라인업으로 펠리페, 김효기 – 두현석 – 엄원상, 박정수 – 여름 이민기 – 아슐마토프 – 홍준호 – 김창수, 윤평국 등으로 예상됩니다.

상주 상무 프로축구단

상주 상무 프로축구단

전반기에 좋은 모습을 보인 오세훈(FW)이 컨디션 난조로 연속해서 결장하고 있고, 오현규(FW)는 이제 막 대표팀에서 복귀했기에 컨디션이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이번 경기도 다소 답답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원정에서 성적이 많이 아쉽습니다. 직전 4차례의 원정 경기에서 2무 2패를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전 원정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최근의 원정 부진이 상당히 아쉬울 법도 합니다. 이번 시즌 리그 원정 승률이 22% 밖에 되지 않기에 원정 경기라면 기대치를 다소 떨어뜨릴 필요가 있는 팀입니다. 이번 일정 결장자로 오세훈(FW / 주전 선수 / 부상)이 예고되었으며 라인업으로 문선민 – 오현규 – 김보섭, 정원진 – 박용우 – 김민혁, 심상민 – 권경원 – 박병현 – 이상기, 이창근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종정리

이번 경기는 무승부 그리고 저득점 양상의 결과가 예상됩니다. 최근 광주의 흐름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직전 전북전에서도 3-3 무승부를 기록하며 자신감을 한층 더 끌어 올린 상태입니다. 원정 경기력이 좋지 않은 상주를 만났기에 이 상승세를 계속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광주 역시 최근 홈에서 오랜기간 승리가 없을 정도로 아쉬운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상주는 어쨌든 전력이 만만치 않은 팀이기도 하기에 광주에게도 불안요소가 없지 않은 상황입니다.

결론, 무승부.

이 페이지 정보가 얼마나 유용하셨나요?

별표를 클릭하여 평가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 0

아직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가장 먼저 평가해주세요.

댓글 남기기